후전드 뜻 누굴 말하는걸까요?

Posted by YupKim
2018. 7. 4. 15:30 엉뚱한 생각

후전드 뜻 누굴 말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후전드 뜻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러시아 월드컵을 보면서 이승우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이승우 후전드 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후전드 뜻과 왜 이승우 선수를 후전드라고 부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후전드 뜻

후전드는 스페인 축구팀인 후베닐A의 '후', 레전드의 '전드'가 합쳐진 말입니다. 후베닐 레전드 라는 뜻인데요.

레전드라는 말은 원래 전설적이다. 와 같이 어떤 큰 활약을 하거나 기릴 만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에게 붙여주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후전드는 그런 긍정적인 의미보다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승우 선수는 어렸을 때 부터 축구 유망주로 이름을 알렸는데요.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바르셀로유소년팀인 후베닐 이후 좋은 계약을 받지 못하자 조롱하는 의미로 후전드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처음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은 기사를 통해서 입니다. 


이러한 기사와 여론을 들은 이승우 선수는 평소 성격처럼 거침없는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승우 선수의 출전을 보기는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투입된 시간이 짧았던것 같습니다. 조금 더 많이 뛰게 해 주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음 월드컵에서는 이승우 선수의 활약을 지켜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지금까지 후전드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승우 선수는 아직 젊으니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응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승우 선수 화이팅!




'엉뚱한 생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특뜻 완벽정리  (1) 2018.07.17
홈마 뜻 완벽정리!  (0) 2018.07.06
줄쓰큰 뜻 줄쓰큰 유래 알아봅시다  (0) 2018.07.04
아이엠그루트 뜻 (feat. 악플러)  (0) 2018.07.04
해버지 뜻. 해버지 박지성  (0) 2018.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