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쓰큰 뜻 줄쓰큰 유래 알아봅시다

Posted by YupKim
2018. 7. 4. 13:00 엉뚱한 생각


줄쓰큰 뜻 줄쓰큰 유래 알아봅시다


요 몇년간 한국에서는 남성과 여성간의 차별이 큰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현재는 여성들의 차별받지 않을 권리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힘도 실리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렇게 되어가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런 운동과 분위기에 남성 또한 역차별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로 강경한 입장을 내세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상대 성별에 대한 비하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줄쓰큰 뜻

줄쓰큰은 '줄여쓰면 큰일 남' 을 줄인 말입니다. 왜 줄여쓰면 큰일날까요? 특별히 줄여쓴다고 큰일 날 단어는 없는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유래를 보시면 왜 줄쓰큰이 나왔는지 이해를 하실 겁니다.




줄쓰큰 유래

줄쓰큰은  트위터에서 부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한국 남자'를 줄여서 '한남'이라고 표현하자 댓글로 '남성혐오자', '남성을 비하한다'라는 항의와 비난을 받았다는 설이 있습니다. 


'한남'은 여성강경세력이 한국남자를 비하하는 뜻으로 사용하는 단어라서 많은 사람들로 오해를 받았다는 에피소드입니다. 글쓴이는 '한국 남자'를 비하할 생각이 없이 글을 썼는데 '한국 남자'를 줄여 '한남'으로 표현하면서 남혐사상을 가지고 있다고 오해를 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 남자'를 줄여쓰면 큰일 난다고 해서 줄쓰큰이 등장하게되었습니다. 



요즘은 이런 이슈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조심해야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서빨리 성의 차별 없이 동등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세상이 도래하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줄쓰큰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엉뚱한 생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마 뜻 완벽정리!  (0) 2018.07.06
후전드 뜻 누굴 말하는걸까요?  (0) 2018.07.04
아이엠그루트 뜻 (feat. 악플러)  (0) 2018.07.04
해버지 뜻. 해버지 박지성  (0) 2018.07.04
배그 여포 뜻. 존버 뜻.  (0) 2018.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