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 방법

Posted by YupKim
2018. 10. 12. 02:23 생활Tip사전/IT정보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 방법

요즘 참 검색 누락이 난리입니다. 제 티스토리도 네이버에서 유입이 뚝 끊겨서 저품되기 전 방문자의 1/7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누락에도 굴하지 않고 가끔씩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사이트맵을 네이버 웨마스터 도구에 제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이트맵을 생성해야합니다. 구글에서 사이트맵,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맵 제출 에 대해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만드는 것 보다 제출방법입니다. 

사이트맵을 만든 다음에 그 파일을 그대로 내는 것 이 아니라 주소로 제출하기 때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공개로 업로드 합니다. (파일 업로드)


파일이 업로드 된 상태에서 관리자 상태가 아닌 일반 블로그에서 사이트맵 게시글로 들어갑니다. sitemap 파일이 있는데 우클릭으로 링크복사를 합니다. 






(tiptionary.tistory.com)/attachment/cfile0.uf..................... 등등 알아볼 수 없는 주소가 나옵니다. 확장자 명은 xml 입니다. 

내 티스토리 주소 뒤부터 attachment/qwoeify********.xml 주소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맵 제출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그러면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