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근진 뜻. 2018 신조어 알아봅시다

Posted by YupKim
2018. 7. 21. 15:08 엉뚱한 생각


엄근진 뜻. 2018 신조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팁셔너리입니다. 주말 즐겁게 잘 보내고 계신지요? 날씨가 너무 더워 폭염특보까지 내려졌는데 더위 조심하시면서 즐기세요.



오늘은 2018 신조어 중 엄근진 뜻 을 알아보려합니다. 저는 엄근진의 뜻을 전혀 유추하지 못했습니다. 구세대가 되어버린 걸까요... 저랑 비슷한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하는데 제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엄근진 뜻


엄근진은 엄격, 근엄, 진지의 첫 글자만 따서 만든 신조어입니다. 엄격하다, 근엄하다, 진지하다 의 앞글자 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하다'가 있으나 없으나 같은 의미이기 때문에 좀 더 짧은 엄격, 근엄, 진지 로만 설명하겠습니다. 


장난기가 없는, 진지하게 매사를 대하는 상황이나 사람에게 쓰는 말입니다. 



'궁서체는 진지하다' 의 시간이 지나고 이제는 엄근진의 시대가 온 것같네요. 





엄근진의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으시는 분은 올해 초 평창올림픽에서 안경선배 김은정 선수의 진지한 모습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기할 때 무척 진지하게 임하기 때문에 표정에도 그 진지함과 집중력이 드러납니다. (칭찬입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친구에게 엄근진이라고 하면서 장난식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친한 친구들 사이라면 이정도의 장난은 허용되겠지요.



엄근진 뜻 이제 쉽게 이해되시죠? 가볍게 넘기는 신조어에 제가 너무 엄근진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