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안켜짐 누전차단기 일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YupKim
2018. 7. 20. 11:56 생활Tip사전

누전차단기 내려감 (가스렌지 안켜짐)


얼마 전 주방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후 다시 사용하려고 하니 전원이 안 들어왔습니다. 오븐이랑 같이 되는 전자렌지인데 버튼을 눌러도 먹통이였습니다. 아 고장났구나 하면서 포기하고 가스렌지로 밥을 하려 했는데 가스렌지가 불이 안 켜졌습니다. 





저희집 가스렌지랑 오븐 겸 전자렌지. 잘 되디가 갑자기 말썽을 부렸습니다. 처음에는 해결할 생각을 못하고 반나절 동안 쓰지 않고 지냈습니다. 


저녁에 다시 켜봤는데 안켜졌습니다. 처음에는 오븐과 가스렌지를 연결하여 생각하지 못해서 가스렌지 불 안켜짐에 대해 찾아봤더니 건전지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제가 찾아보니 건전지를 넣는곳이 없는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생각난것이 누전차단기인데요. 


가스렌지가 건전지가 아니라면 전기가 필요할테고, 오븐도 가스렌지 아래에 있는데 전원이 안들어오니 이쪽 전기가 차단된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누전차단기를 보러갔습니다. 





역시나, 주방쪽 누전차단기가 내려가있었습니다. 전열이라고 표시되어있는 차단기 하나가 OFF로 되어있더라고요. 내려가 있는 누전차단기를 올려주니 다시 오븐과 가스렌지가 작동 했습니다. 



누전차단기를 올리고 제품의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하기 전에 누전차단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차단버튼을 눌러 한번 확인하고 전원을 켜봤습니다. 


이후로 아무 문제 없이 잘 작동 되어서 계속 사용 중입니다. 가스렌지 불 안켜질때 건전지가 아니라면 전기를 한번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