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가능해요

Posted by YupKim
2018. 7. 18. 11:27 생활Tip사전


문화상품권 유효기간 지나도 사용가능해요

선물을 줄 때 상품권을 많이 이용하시죠?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선물 중 하나가 문화상품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문화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있는데 유효기간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 못하는줄 알고 버린 분들은 없으시겠죠? 유효기간이 지나도 사용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발행일자로부터 5년이 지나면 오프라인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의 PIN번호를 등록하면 온라인에서 새로운 사용기간이 부여되고 그 기한 내에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컬쳐캐쉬로 충전하여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컬쳐캐쉬 충전하기. 충전하기 를 눌러서 문화상품권 금액을 컬쳐캐쉬로 바꾸어야 합니다. 



컬쳐캐쉬 충전을 하려면 문화상품권 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문화상품권 PIN번호는 상품권 앞면의 동전으로 긁어내는 부분에 있습니다. 긁어내어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세요.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충전 성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컬쳐캐쉬가 생긴것입니다. 온라인의 여러 제휴처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컬쳐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은 많습니다. 쇼핑으로 사용하려면 옥션, 지마켓, 11번가, 신세계몰, 롯데홈쇼핑, 올리브영등 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도서구입, 컨텐츠 구입을 할 수 있는 사용처들도 많으니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이렇게 유효기간이 지난 문화상품권도 패널티 없이 똑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집에 남은 문화상품권 있는지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