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페 뜻, 좋탐 뜻. 페이스북용어를 알아봅시다

Posted by YupKim
2018. 7. 3. 20:46 카테고리 없음


좋페 뜻, 좋탐 뜻. 페이스북용어를 알아봅시다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인기를 입어 지금까지 대표적 SNS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스북과 다른 SNS들로 인해 우리의 생활들도 많이 바뀌었는데요. 시간이 나면 항상 핸드폰을 쳐다보게 되었지요. 



페이스북을 하는 젊은 세대들은 페이스북에 관련된 신조어들도 만들어내며 활발히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2018 신조어에도 오른 좋페, 좋페와 더불어 비슷한 뜻을 가진 좋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좋페 뜻



좋페는 '좋아요 누르면 페이스북 메신저를 보낸다' 를 앞 두글자로 줄인 말입니다. '안자는 사람 좋페' 등의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내 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페이스북 메신저로 대화를 걸겠다' 입니다. 


좋페 도 많이 줄인것 같은데 더 줄여서 '조페', 'ㅈㅍ'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친구와 소통을 하는 방식중 하나로 현실에서 친구가 아니더라도 페이스북으로 맺은 친구와 이런 기회를 통해서 가까워질 수도 있겠네요. 





좋탐 뜻




좋탐은 '좋아요 누르면 타임라인에 글 남기겠다'를 앞 글자로 줄인 말입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면 '이 글에 좋아요를 눌러주면 당신 타임라인에 글을 남기겠다' 입니다. 

좋탐에서 더 줄여 '조탐', 'ㅈㅌ'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SNS를 잘 활용한다면 내가 얻을 것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중독은 안되겠지요. 

현대인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