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찬바람 안나옴 수리 2편(실외기 교체 비용)

Posted by YupKim
2018. 8. 3. 13:38 생활Tip사전


에어컨 찬바람 안나옴 수리 2편(실외기 교체 비용)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질 않아 에어컨 가스가 떨어진 줄 알았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가스 충전비용을 알아본 1편.

2018/08/02 - [생활Tip사전] - 에어컨 찬바람 안나옴 수리 후기1(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

에어컨 가스가 문제가 아니라 실외기 컴프가 고장나서 실외기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여름에는 항상 에어컨업계가 바쁩니다. 올 해는 폭염특보로 인해 더욱 바쁜것 같았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걸린다고 했지만 겨우 맞춰서 문의한 바로 다음날 가스 충전을 하러 기사분이 왔습니다. 


도착해서 살펴보더니 에어컨 가스가 없는것이 아니라 실외기의 컴프가 나갔다고 실외기를 바꿔야한다고 하더군요. 정확히 설명은 안 해줬지만 기사분을 믿었습니다. 어쨌든 팬만 돌아가는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수리 기사님이 가스가 없는것이 아니라는 증거로 푸슉! 소리도 들려줬습니다.



실외기가 돌아가는것 아니냐고 물어보니 실외기 팬만 돌아갈 뿐 에어컨 컴프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실외기를 바꿔야한다고 했습니다. 실외기 교체 설치비용 2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중고 실외기를 어제 에어컨 수리업체를 찾다가 얼핏 본것 같아서 실외기를 구해오면 교체비용만 드는지 물어보니 그렇다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 살인 폭염에 에어컨 없이는 안되니 그냥 빠르게 수리 해달라고 했습니다.


새로 교체한 실외기 (위)


바로 날짜를 잡고 새 실외기로 교체했습니다. 현재는 새 실외기라 그런지 그 전보다 더 빵빵하게 잘 가동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