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YupKim
2019. 6. 9. 22:51 생활Tip사전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과속카메라에 내가 단속되었는지 참 애매할 때가 있어서 과속했는지, 카메라에 찍혔는지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경찰청에서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파인이라고 쉽게 부르지만, 원래는 영어로 efine 입니다. 

 

 

 



이파인 사이트는 경찰청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많지만, 대다수가 단속 여부 확인을 하는 곳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먼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알려드렸는데요. 먼저는 접속해서 조회하려고 하면 보안 프로그램들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경찰청뿐만 아니라 모든 정부기관이 다 그렇다는 생각을 하며 기다리며 설치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이파인 사이트에 들어가서 무인단속내역에서 내가 과속을 했는지, 신호위반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파인에서는 특별감면 대상 확인, 미납 과태료와 범칙금, 조사예약, 난폭 보복운전 체크리스트, 교통사고 확인원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저는 벌금 고지서가 날아왔는데요. 이건 제가 따로 무인 단속카메라에 찍혀서 날아온 것이 아니라 누가 블랙박스를 제보해서 벌금이 날아온 것이더라고요. 직접 경찰서에 가서 확인 후 벌금을 내야 한다고 하는데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되는지 한번 조회해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경찰청 이파인 바로가기와 조회 항목을 알려드렸습니다. 저처럼 단속카메라 없다고 달리시면 안됩니다. 모두 안전운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