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YupKim
2019. 6. 6. 01:26 부자되세요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의 개념과 비슷한데요. 돈을 먼저 빼 쓰는 통장을 만들어서 채워가는 방식을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합니다. 흔히 통장이 많다고 농담조로 자랑을 하면서 무슨 통장이냐고 물어보면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대답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이 글을 쓰면서 그 친구가 생각이 나네요. 

 

 

마이너스 통장은 내가 빼 쓸 수 있는 한도를 가진 통장을 만들고 그 통장에서 빼내 쓰고 다시 갚아가는 제도입니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금액을 빼냈다가 다시 갚았다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서류제출이나 까다로운 절차 없이 좀 더 쉬운 과정을 거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대신에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시 조금 더 높은 이자가 붙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은 각 통장의 이자, 금리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각 통장마다 이자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대충 5%라고 생각하고 계산방법을 해보겠습니다.  한달 평균 사용금액x 이자율/12 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한 경우에 10,000,000 x 5%/12를 하면 한달 이자가 나오게 됩니다. 매달 4만 천원대 금액을 이자로 내야하는 것이죠.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을 한 후에는 그 이자금액을 마이너스 통장에 넣어두어야 하는데요. 이자가 이 통장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돈이 없을 경우 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돈을 빼내서 쓴 뒤 나중에 내가 돈이 구해졌을 때 다시 통장에 넣어놓으면 이자와 원금을 매달마다 가지고 나가게 되고 다시 빼내 쓰거나 착실하게 갚아가는 과정을 통해 마이너스 통장 금융서비스를 한층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이자계산을 통해 현명한 자금관리를 할 수 있다면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금융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 이용했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마이너스통장은 순간 잘못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한도, 계획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대출의 개념과 비슷한데요. 돈을 먼저 빼 쓰는 통장을 만들어서 채워가는 방식을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합니다. 흔히 통장이 많다고 농담조로 자랑하면서 무슨 통장이냐고 물어보면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대답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이 글을 쓰면서 그 친구가 생각이 나네요. 



마이너스 통장은 내가 빼 쓸 수 있는 한도를 가진 통장을 만들고 그 통장에서 빼내 쓰고 다시 갚아가는 제도입니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금액을 빼냈다가 다시 갚았다가 할 수 있어서 유동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서류제출이나 까다로운 절차 없이 좀 더 쉬운 과정을 거쳐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대신에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시 조금 더 높은 이자가 붙게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은 각 통장의 이자, 금리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통장마다 이자가 조금씩 달라서 대충 5%라고 생각하고 계산방법을 해보겠습니다. 한달 평균 사용금액 x 이자율/12 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000만 원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사용한 경우에 10,000,000 x 5%/12를 하면 한 달 이자가 나오게 됩니다. 매달 4만 천 원대 금액을 이자로 내야 하는 것이죠.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을 한 후에는 그 이자 금액을 마이너스 통장에 넣어두어야 하는데요. 이자가 이 통장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돈이 없을 때 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돈을 빼내서 쓴 뒤 나중에 내가 돈이 구해졌을 때 다시 통장에 넣어놓으면 이자와 원금을 매달마다 가지고 나가게 되고 다시 빼내 쓰거나 착실하게 갚아가는 과정을 통해 마이너스 통장 금융서비스를 한층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이자계산을 통해 현명한 자금관리를 할 수 있다면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금융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급하게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 이용했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마이너스통장은 순간 잘못 선택할 수 있어서 자신의 한도, 계획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마이너스통장 이자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