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무설치 크롬으로

Posted by YupKim
2018. 11. 13. 15:13 생활Tip사전/IT정보


인스타그램에 pc로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pc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싶어서 찾아낸 방법을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 브라우저로 인스타에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동영상은 업로드가 안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웹사이트에서도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스크탑 pc에서는 아직 사진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크롬을 이용하면 pc에서도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개발자 모드로 전환

먼저 크롬으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 instagram.com

인스타에 접속한 후 개발자도구를 열어야 하는데요. 우클릭으로 '검사'를 선택해도 되고 F12키를 눌러도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I 입니다. 


2. 모바일 버전으로 바꾸기

개발자도구를 켜면 우측에 창이 생기면서 html 언어가 나타납니다. 개발자도구 창에서 상단에 Toggle device toolbar를 선택하거나 Ctrl + Shift + M을 눌러줍니다. 화면 크기를 모바일크기처럼 작게 해주거나 디바이스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선택해줍니다. 

모바일 화면 크기로 바꿨을 때 인스타그램이 바로 반응해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기도 하지만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새로고침을 해 주면 화면크기에 맞추어 업로드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다시 pc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F12를 누르거나  Ctrl + Shift + I 단축키를 눌러 개발자 모드를 꺼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