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모자이크 효과내는 방법

Posted by YupKim
2018. 7. 16. 23:47 생활Tip사전/IT정보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내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리뷰, 후기들을 올릴 때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온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공개적인 인터넷에 올릴때는 나온 얼굴들을 안 보이도록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흐림효과나 모자이크 효과를 주어 올립니다. 


포토스케이프나 포토샵이나 다른 이미지편집 프로그램들에 흐림, 모자이크 효과가 다 있는데요. 만약 이런 프로그램들이 없는상황에 모자이크 효과를 내야할 경우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럴때는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쉬우니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거예요.




아기의 곤히 자는 모습의 기저귀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해 보겠습니다. 먼저 그림판을 켜고 모자이크 효과를 낼 그림을 불러옵니다



모자이크를 할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점섬으로 선택영역이 생겨나게 됩니다. 



선택된 영역을 작게 줄여봅니다. 작게만들수록 모자이크 효과는 강해집니다. 덜 작게 만들면 모자이크 효과가 덜 해지고요.



작게 줄인다음 선택 영역을 풀지 않으셔야합니다. 




선택영역이 작게 줄여져 있는 상태에서 다시 원래 크기로 늘려보세요. 감쪽같이 모자이크 처리 한것 처럼 픽셀들이 깨져서 보입니다. 





정확하게 선택영역을 못 맞추셔도 됩니다. 확장시킬때는 흰 공간보다 크게만 만들면 자연스럽게 모자이크 한것 처럼 보입니다. 


어때요 감쪽 같죠? 편집프로그램의 모자이크 한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픽셀값을 줄였다가 다시 크게 하는 경우 사진이 깨지는 현상을 이용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