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벌금 나오기전에 납부하세요

Posted by YupKim
2018. 6. 28. 11:47 생활Tip사전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벌금 나오기전에 납부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패스카드를 사용중 카드나 단말기에 문제가 생겨 하이패스 결제가 되지 않았을 경우 미납통행료가 쌓이게됩니다.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벌금등의 처분을 받게 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저는 카드에 문제가 생겨 하이패스가 잘 되지 않아 미납요금이 쌓여서 계속 고지서를 받았는데, 너무 많이 받다보니 어떤게 안 낸것인지 헷갈려 손쓸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하고 한번에 납부해버렸습니다. 


하이패스요금을 미납, 체납시 유료도로법 시행령 제 15조(통행료 강제징수)에 의거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처분의 예에 따라 차량 및 예금 압류가 진행되며, 형법 제 348조의 2(편의시설 부정이용)에 근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로 가야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 화면에서 바로 미납통행료 조회/납부가 가능한데요. 


로그인, 본인인증 후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를 조회/납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휴대폰인증을 해서 들어갔습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만 했는데도 조회되는 미납통행료가 있다고 하네요. 상세조회를 하려면 차량번호를 전체 다 넣고 조회를 하면 됩니다. 



미납통행료가 몇 건인지, 총 얼마인지 알려주고 납부방법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에는 후불카드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미납조회 창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납부'버튼이 있습니다. 납부할 건들을 체크하거나 전체 체크를 한 후 납부버튼을 누르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요금이 미납되기 시작하면 나중에는 기억이 안날 정도로 쌓입니다. 미리미리 카드에 문제가 있을때 해결했어야 하는데.. 참 게을렀습니다. 이게 또 쌓이다보니 요금도 많아져서 왠지 큰돈 나가는것 같고... 여러분들은 하이패스미납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지금까지 하이패스 미납요금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